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코로나19’ 현장 피해 조사 나서

“실태조사 결과 바탕으로 적극적인 대책 마련 촉구할 것”

등록일 2020년02월25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코로나19’로 인한 산업 현장의 피해 조사에 나섰다.

 

한국노총은 2월 25일(화) 오후 한국노총 산하 25개 회원조합에 『‘코로나19’ 현장 실태조사 협조 요청의 건』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보내 소속 단위노조의 실태를 조사하여 3월 5일(목)까지 보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출처 = 이미지투데이

 

한국노총은 공문에서 “전 세계 및 우리나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지속되면서 경제사회에 미치는 파장이 크고, 노동현장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한국노총은 ‘코로나19’로 인한 현장 실태를 조사하여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장 실태조사 항목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 조업 단축 여부, 휴업 여부, 휴업수당 수준, 휴직 여부, 감원 여부, 임금체불 여부, 임금삭감 여부, 재택근무 시행 여부, 안전조치 종류, 정부에 바라는 요구사항 등 1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3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재계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문재인 대통령과 경제단체장, 대기업 회장들이 가진 긴급 간담회에서 재계가 건의한 적극적인 행정감사 면제, 금융대출 지원, 세금 유예와 감면 등 16개 건의사항을 모두 수용하기로 했다.

 

반면, ‘코로나19’로 생명․안전, 임금 및 노동조건 등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노동자들에 대해서는 노동계의 의견을 묻기는커녕 지원 대책 역시 전무한 수준이다.

 

이에 한국노총은 현장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청와대, 정부 및 국회에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할 예정이다.

 

#한국노총 #코로나19 #실태조사

최종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