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금융노조 기업은행지부, 사각지대 노동자 보호를 위해 한국노동공제회 후원

후원금 3백만원 전달

등록일 2022년06월09일 15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평등한 사회경제적 지위에 놓인 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를 대변하는 공제회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기업은행지부(위원장 김형선, 이하 기업은행노조)와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이사장 김동만, 이하 한국노동공제회)는 6월 9일 오전 한국노동공제회 사무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6월 들어 이뤄진 첫 후원이다.

 

전달식에서 기업은행노조 김형선 위원장은 기술혁신과 코로나19로 플랫폼 경제가 가속화됐지만 새로운 고용형태인 플랫폼, 프리랜서 노동자를 보호할 제도적 장치의 부재를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기업은행노조는 노조가 추천한 전문가가 이사로 선임되는 노조추천이사제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동자의 목소리가 이사회에 반영됨으로써 공공성과 투명성이 증가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기업 성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고 언급한 뒤 “그러나 플랫폼, 프리랜서 노동자들은 고용형태에 따라 헌법에도 보장된 노동3권을 다르게 적용받고 있고 그로 인해 그들의 입장을 대변할 상징적인 창구가 없는 게 현실이다”고 강한 어조로 말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산업구조 속 한국노동공제회가 불평등한 노사관계로 힘겨워하는 사각지대 노동자의 이해를 대변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동만 한국노동공제회 이사장은 “중소기업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금융공공성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업은행노조 동지들의 연대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한국노동공제회 역시 불안정 비정형 노동자를 위한 권익사업 확대와 정책역량 기반을 마련해 큰 역할을 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