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플랫폼 운전자들과 함께 달린다.

한국노총전국연대노조 플랫폼운전자지부 설립

등록일 2021년02월26일 14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리운전, 탁송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전업에 종사하고 있는 노동자들의 노동조합이 설립됐다.

 

한국노총전국연대노동조합은 2월 25일(목) 오후 8시 한국노총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플랫폼운전자지부 설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총회에서 지부장으로 이상국씨, 회계감사로는 신요셉씨가 선출됐다. 지부는 개별화된 노동환경을 극복하고, 소속감을 높이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현재는 수도권 대리운전 노동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경남·진구·대구 등 지역노조로 설립된 한국노총 소속의 대리운전노동조합과의 연대활동을 통해 안정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조기두 한국노총 조직처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노총은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플랫폼, 특수고용직, 비정규직 등 취약계층 노동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플랫폼공제회 설립 추진 등, 앞으로도 플랫폼노동자들의 권리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지난해 10월 대리운전노동자 노동권 확보 및 플랫폼노동자 조직화를 위해 한국대리운전협동조합과 공동실천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타다 대리운전 진출 반대 및 대리운전노동자 생존권 보장 촉구 기자회견 ▲대리운전 보험제도 개선 촉구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대리운전노동자 현장간담회 ▲대리운전협동조합 조합원 노동교육 ▲ 대리운전보험제도 개선 성과 보고회 등을 통해 플랫폼 기반 운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 왔다.

 

#플랫폼 #대리운전 #탁송 #한국노총전국연대노조 #플랫폼운전자지부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