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대리운전노동자 마스크 1만장 지원

특고노동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대책 필요

등록일 2020년04월28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배달기사와 같은 대면 업무를 하는 취약계층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의 위험 속에 더욱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노총은 28일 오후 한국노총회관 7층 위원장실에서 대리운전 노동자들에게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마스크는 고용노동부의 특고노동자 마스크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또한 한국노총은 (사)전국대리기사협회와 함께 30일 새벽 1시 30분 신논혁사거리에서 마스크를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다.

 

△좌부터 (사)전국대리기사협회 김인태 고문, 김종용 회장,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김현중 상임부위원장, (사)전국대리기사협회 김정철 총무부장, 한국노총 박기영 사무처장, 조기두 조직처장

 

이 자리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대리운전 노동자들과 같은 특고노동자들은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며 “특고노동자들도 법적 제도적 장치를 통해 사회적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전국대리기사협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당사자 참여 사회적대화기구 설치 △맞춤형 금융지원 △대리운전법 법제화 △표준요금제 및 표준계약 도입 등을 요구하고, 정부 지원금 관련, “대상과 범위, 지급방법에 대해 현장의 상황과 목소리를 들어달라”고 호소했다.

 

#한국노총 #전국대리기사협회 #코로나19 #마스크 #특고 #특수고용노동자 #대리운전 #대리기사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