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강원지역본부 단체헌혈로 생명나눔 가치 실현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강원도지역본부, 한마음혈액원 사회공헌 협약 체결

등록일 2024년05월31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과 한국노총 강원도지역본부는 31일 오전,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노동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헌혈과 혈액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했다.

 


 

 

한국노총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과 강원도지역본부, 한마음혈액원은 한국노총 150만 조합원들이 참여하는 단체헌혈로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헌혈과 생명 나눔의 가치 실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이상진 본부장은 “헌혈의 주 연령대인 10대, 20대의 헌혈인구가 크게 감소하는 상황에 복지재단은 현장을 중심으로 단체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주까지 1,000명이 넘는 조합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한국노총 150만 조합원의 단체헌혈로 나눔 실천 및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지역본부 김재중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생명나눔 활동은 권리가 아닌 의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지역 내 적극적인 헌혈 홍보활동을 통해 참여 확대를 이끌어, 가장 아름다운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마음혈액원 송미호 본부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헌혈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오늘을 시작으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수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새 생명의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노총 강원도지역본부 사회공헌 협약식에 이어 한국도로공사노동조합 강원본부(김재중 위원장)도 노동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9시부터 헌혈에 동참했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