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노동개악 저지! 지역본부가 앞장 서자!

한국노총, 11.5 전국노동자대회 조직화를 위한 인천·대구지역 순회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2년10월07일 1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지역본부들이 11.5 전국노동자대회에 결집해 정부의 노동개악 저지에 앞장 설 것을 연이어 선언했다.

 

한국노총은 7일 인천과 대구에서 순회간담회를 열고, 11.5 전국노동자대회 조직화와 하반기 투쟁계획을 공유했다.

 


△ 인천지역본부

 

인천지역 간담회에 참석한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던 반노동정책이 다시금 부활하려 하고 있다”면서 “11.5 전국노동자대회에 총집결해 노동자의 힘으로 반드시 막아내자”고 말했다.

 

대구지역 간담회에 참석한 조기두 한국노총 조직처장은 "이번 11.5 전국노동자대회의 성패가 향후 5년간 노정관계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노총이 거부하면 그 어떠한 노동개악도 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금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 대구지역본부

 

김영국 인천지역본부 의장과 김위상 대구지역본부 의장도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악 추진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11.5 전국노동자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노동개악 저지를 위해 지역 대표자들을 최대한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