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성평등 YES! 성차별 NO!

한국노총 제6기 권역별 찾아가는 성평등 노동 교실 개최

등록일 2021년11월05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성 중심적 노동조합 문화를 개선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대를 위한 '2021년 한국노총 제6기 성평등 노동교실' 이 5일 오전 10시부터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에서 개최됐다. 

 


 

이번 교육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간부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남성 간부들의 참여가 두드러져 성평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

 


△ 개회사 중인 최미영 한국노총 상임 부위원장

 

교육에 앞서 최미영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노동자의 삶이 나아지고 현장의 힘이 강해지려면 여성의 노동조합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내년부터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되는 만큼 여성 간부 역량 강화 및 여성위원회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니, 여성이 노조 활동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인사말 중인 이준희 울산지역본부 의장

 

이준희 울산지역본부 의장은 “성인지 감수성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며 “위원장이나 단조 대표에 여성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조에서부터 유리천장을 깨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울산본부가 앞장설 것”이라며 “노조 내 올바른 성평등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 간부들이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6기 성평등 노동 교실에서는 △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노조 간부의 역할(여성신문사 신준철 본부장) △ 노조 간부가 알아야 할 개정노동법(한국노총 중앙법률원 김동준 노무사)의 강의가 이뤄졌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