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노조법 개악안 본회의 상정 시 총력투쟁 돌입

김동명위원장, “민주당과 정책협약 맺었다고 대충 넘기지 않을 것” 

등록일 2020년11월16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노조법 개악안이 본회의에 상정될 시 한국노총은 대정부, 대국회 투쟁에 돌입한다.

 

국회 환노위 고용노동소위에서 노조법 쟁점법안 심의가 예정돼 있는 11월 30일, 한국노총의 모든 지역본부는 동시다발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노동법 관련 정부개악안 폐기를 촉구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에는 12월 1일부터 국회 앞 천망농성과 릴레이 집회투쟁을 이어간다.   

 

한국노총은 11월 16일 오후 광주지역본부 강당에서 열린 ‘2020년 하반기 한국노총 위원장 광주지역 현장순회’에서 ILO 핵심협약 비준과 노조법 개정을 위한 세부투쟁계획을 설명하고, 지역본부의 참여와 투쟁을 호소했다. 

 


 

김동명 위원장은 “민주당 내 기류가 썩 좋은 상황은 아닌데, 초반부터 초강경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조금 지켜보면서 국회 환노위 위원장과 여야간사 및 의원 등을 면담하여 노조법 개악안이 상정·처리되지 않도록 최대한 압박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한 때는 한국노총 출신 국회의원을 많이 진출시키면 될 줄 알았는데, 노총출신이라고 해서 노동계 의견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더라”며, “몇 사람의 국회진출로 노동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닌 만큼 노동자들이 정치의 영역에서 더욱 각성하고, 훨씬 광범위하게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과 정책협약을 맺었다고 해서 한국노총이 대충 타협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노조법 개악안 상정시 강력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현장순회에 앞서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윤종해 의장은 “광주형일자리 투쟁 과정에서  총연맹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었다”며, “광주형일자리가 성공되면 광주에서 완성차 업체 조직화를 통해 한국노총 조직확대사업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