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동명위원장, “노동3권에 대해선 타협할 수 없다”

한국노총위원장 현장순회, 17일 부산에서 진행

등록일 2020년11월17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안이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한국노총은 노동3권에 관해서는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

 

ILO 핵심협약 비준과 노조법 개정을 위한 한국노총 위원장 현장순회가 17일 부산지역본부에서 계속됐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정부의 노조법개정안은 노동3권을 제한하는 것으로,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피해가 없더라도 두고두고 노동자들의 기본권을 옥죌 것”이라며, 단호히 맞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김위원장은 “한국노총이 민주당과 정책연대를 맺었다고 해서 상황을 그냥 지켜보지는 않겠다”면서, “국회 상황을 주시하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필요하면 강력 투쟁을 전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얼마전 전태일열사가 분신한 지 50주기가 됐는데, 50년이 지난 지금도 코로나로 인한 위기를 사회적 약자에게 전가하는 현실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며, “한국노총은 조직적 힘과 정치적 힘을 다해 취약계층 노동자들의 현실을 개선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현장순회에 앞서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서영기 의장은 “코로나19로 국내 경제의 급격한 위축과 이로인한 조업단축, 휴업, 폐업 등으로 노동자들의 일자리를 위협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는 쟁의행위시 사업장 점거를 금지하고, 노조전임자 활동 및 타임오프 한도에 대한 입법적 개입 등 노조법 개악을 시도하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이어, “말로만 노동존중을 외친다고 노동존중 사회가 실현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노조법 개악을 저지할 수 있도록 부산지역 전 조합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끝까지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