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열사 정신 이어 받아 비정규직, 특수고용직 차별 철폐

김태환 기념 사업회 이사회 열려

등록일 2019년01월23일 14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1월 23일(수) 오후 1시30분,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에서 김태환 기념 사업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열사 정신을 계승해 비정규직·특수고용직 차별철폐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 충주·음성지역지부로 이관된 김태환 열사 초상화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은 이사회 개회사에서 “연대정신을 바탕으로 한 열사사업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자”면서 “2005년 비정규직, 특수노동자 투쟁에 김태 환열사와 함께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고 밝혔다.

 

특히 “김태환 열사의 희생 이후 비정규직, 특수고용직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졌다”며 “기념사업회 이사장으로서 김태환 기념사업회도 전태일 재단처럼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개회사 중인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이번 이사회에서는 △김태환 기념사업회 사랑나눔행사 △김태환열사 유가족 돕기 일일행사 계획을 확정하고, 2018년도 결산을 보고했다.

 

또한 이날 한국노총은 사무총국에서 게재하고 있던 김태환 열사 초상화를 충주·음성지역지부로 이관하여, 열사 정신이 그의 노동운동의 기반이었던 충주, 음성 지역에서 빛나도록 했다.

 

한편, 김태환 열사는 2005년 6월 14일 비정규직 철폐 및 특수고용직 노동자성 인정을 위한 투쟁현장에서 산화했다. 김태환 기념사업회에서는 열사의 뜻을 기리고, 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 및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매년 열고 있는 중이다.

 


 

#김태환열사 #비정규직 #특수고용직 #기념사업회 #충주음성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