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노동은 흩어져있기에 탄압당해”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공공사회산업노조 순회 간담회 열려

등록일 2022년10월21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이 내년 3월 폐지 예정인 경사노위 공무직위원회 법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1.5 전국노동자대회 조직력 강화를 위한 한국노총 위원장-한국공공사회산업노동조합(이하 공공사회산업노조) 순회 간담회가 21일 10시 30분, 공공사회산업노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간담회에 앞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윤석열 정부 출범 전 우리가 우려했던 대로 정부가 자본의 하수인을 자처하고 노동을 자본에 입맛에 맞게 재편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한국노총은 그 어떠한 정부의 탄압과 회유, 정치적 거래에 굴하지 않고 단호히 투쟁해 노동의 자존심과 노동자의 삶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동은 자본과 권력, 모두를 능가하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흩어져있기에 계속 탄압당하는 것”이라며 “11.5 전국노동자대회에서 하나 된 노동, 하나 된 한국노총의 강함을 똑똑히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 인사말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현중 공공사회산업노조 위원장(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공공사회산업노조는 비정규직, 정규직이 하나로 뭉친 조직이기에 단결의 중요성을 잘알고 있다”면서 “전국노동자대회의 성공과 한국노총 발전을 위해 조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공공사회산업노조은 주요 현안으로 △공무직위원회 법제화 △공공부문 비정규직 차별철폐 등을 질의했고, 김동명 위원장은 “공무직위원회가 비록 큰 결과물을 만들어내지 못했더라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차별철폐를 논의했던 유의미한 자리였다”며 “정부와 국회에 공무직위원회 법제화를 강력 촉구하겠다”고 답했다.

 

▲ 인사말 중인 김현중 공공사회산업노조 위원장(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