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각 정당에 지방선거 관련 정책요구안 전달

노동중심의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

등록일 2022년04월20일 16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6월 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노동중심의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한 정책요구안을 20일 각 정당에 전달했다.

 

정책요구안에는 3대 목표와 16대 과제가 담겨 있다. 3대 목표는 ▲참여와 통합의 노사관계(노동이사제 도입 및 확대 등) ▲차별 없는 평등한 노동시장(생활임금제 도입과 확산 등) ▲나의 삶을 책임지는 지역사회안전망(중대재해처벌법 준수와 산재예방 강화를 위한 조례 제정 등)이다.

 

한국노총은 “이번 지방선거는 우리나라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방분권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라며, “노동기본권 강화와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해 한국노총이 제시하는 정책요구가 각 당의 지방선거 공약에 반드시 채택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10여년 전 지방선거에서 서울, 광주 등 지방자치단체들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생활임금제, 노동이사제 등을 선도적으로 실현해 노동정책들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었다”며, “지방 소멸 위기가 코앞에 닥친 현실에서 노동중심의 지역 재생 전략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4월 5일 한국노총에서 열린 2022 노동존중 지역정치 학교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