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2년에도 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를 위한 연대는 계속된다!

금융노조, "미조직 취약 노동자를 위한 적극적 연대가 필요"

등록일 2022년02월15일 14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산하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박홍배, 이하 금융노조)이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이사장 김동만, 이하 한국노동공제회)에 2022년 첫 후원금을 기부하며 연대의 뜻을 알렸다.

 

현재 ‘목돈마련 응원사업’ 등 본격적인 노동공제사업을 시작한 한국노동공제회는 안정적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한국노총 산하 조직과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과 김동수 수석부위원장은 15일 11시, 한국노총 3층 한국노동공제회를 방문해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 후원금을 전달받는 김동만 한국노동공제회 이사장 (중),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 (우), 김동수 금융노조 수석부위원장 (좌)

 

김동만 한국노동공제회 이사장은 “앞으로 노동조합의 연대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여 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의 이해 대변과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은 “한국노동공제가 플랫폼·비정형노동자의 사회안전망으로의 성장하여, 한국노총의 새로운 전략조직화 모델이 되기 위해서는 사업 초기 노동조직의 적극적인 연대가 필요하다”며 “오늘을 계기로 한국노총 각급 조직의 후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노동공제회는 올 초 본격적 회원모집사업이 시작된 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아 가입회원이 1300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상반기 1만명 가입을 전망하고 있다.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