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2 한국노총의 선택은 ‘이재명’입니다!

2월 10일, 중앙집행위원회에서 이재명 후보와 차기 정부 노동정책협약식 예정

등록일 2022년02월08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제20대 공식 지지 대선후보로 선택했다.

 


 

한국노총은 지난달 27일, 중앙정치위원회를 열고 임시대의원대회 안건인 제20대 대선방침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했다. 격론 끝에 원내 4당 후보를 모두 올려 표결로 선정하기로 했으며, 지난 7일 오전 9시~8일 오후 1시까지 모바일 투표를 진행했다.

 

재적 대의원 총 847명 중 741명이 투표에 참여한 결과(최종 투표율 87.49%) 이재명 후보가 과반이상을 득표해 1위를 차지했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2022년의 대한민국 사회가 원하는 지도자는 대전환을 요구하는 시대정신에 올라타서 방향과 속도를 세밀히 조율하며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여야 한다”며 “이재명 후보는 이런 의미에서 한국사회의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가장 최적화된 후보”임을 강조했다.

 

▲ 한국노총 지지후보를 발표하고 있는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또한 “이재명 후보의 인생역정은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 국민의 지도자로 성장해왔으며, 이와 같은 모습은 끊임없는 도전과 응전으로 한국 현대사를 헤쳐온 한국노총의 역사성과도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한국노총의 조직적 결정은 2,500만 전체 노동자의 선택과 다르지 않으며, 국민과의 선택과도 정확히 부합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다가오는 3월 9일, 당선자 이재명과 함께 노동의 존엄이 강물처럼 흘러넘치는 대한민국의 시작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2021년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임시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제20대 대통령선거 지지후보 결정 방식 등 구체적인 대선방침을 의결하기’로 결의한 뒤 ‘노동 중심, 정의로운 전환’의 실현을 목표로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준비해왔다.

 

이어 상·하반기 한국노총 위원장 전국순회를 통해 ‘한국노총 20대 대선정책요구안’을 마련하고, 11월에는 대선후보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한국노총 정책요구에 대한 각 당의 입장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1월, 원내 정당 대상으로 한국노총 대선 정책 질의서를 발송하여 이에 대한 답변을 받아 ‘대선 후보 정책 평가’를 완료했고, 온라인 임시대의원대회를 통해 지지후보를 결정키로 했다.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