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근로자의날NO” “노동절YES”

노동절 명칭 회복 촉구 “노동절챌린지” 참여

등록일 2021년03월10일 1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근로자의 날이 아니라 노동절입니다” 노동절 명칭 회복을 촉구하는 “노동절챌린지”에 한국노총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이하 공공연맹, 위원장 류기섭)과 연맹 회원조합의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3일(수) 류기섭 위원장이 공공연맹에서 처음 노동절챌린지에 참여했고, 이후 연맹 서울·대구지역본부 및 여러 회원조합으로 챌린지가 이어지며, 10일 기준 23개 조합에서 함께했다.

 

노동절은 1923년 5월 1일 우리나라 최초의 기념행사가 개최된 이후 1958년에 3월 10일로 기념일이 변경됐고 1963년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명칭도 근로자의 날로 바뀌었다. 1994년에서야 5월 1일로 기념일이 원상복귀 되었지만 ‘노동절’ 명칭은 회복되지 못했다.

 

한편, 한국노총과 더불어민주당은 8일(월) 고위급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노동절’ 명칭 회복을 골자로 하는 ‘근로자의 날 제정법 개정’ 법안의 신속처리 방안을 논의했다. 공공연맹도 노동절 명칭 회복을 위한 #노동절챌린지 참여 등 연대 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상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