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민연금 개혁, 국회와 정부가 나서라!

연금개혁특위에 종료에 대한 한국노총 논평

등록일 2019년09월02일 14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지난달 30일 종료된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국민연금개혁과 노후소득보장 특별위원회’(이하 연금개혁특위) 관련 9월 2일 논평을 내고, “국회와 정부가 국민연금 개혁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노총은 논평에서 “노동시민사회가 요구한 국민연금의 소득대체율을 높이고 보험료율을 단계적으로 조정하는 안이 다수안으로, 경영계가 요구한 공적연금체계를 현행제도틀 그대로 방치하자는 안은 소수안으로 정리되었다”며 “한국노총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국민연금을 포함해 노후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공적연금강화를 주장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연금개혁특위에서 부족하나마 ▲ 국가지급보장 명문화 ▲ 기초연금 지급범위 확대 ▲ 국민연금 가입기간 연계 기초연금액 감액 단계적 폐지 등 세부의제에 대한 권고문이 도출됐다”면서 “공적연금강화를 위한 한국노총과 시민사회단체의 연대는 이번 특위의 중요한 성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한국노총은 “공적연금강화를 위해 국민연금법 개정을 국회에서 하루빨리 논의하여 처리해야 한다”며 “국회는 국민연금 개혁을 위해 필요하다면 사회적 논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특위 설치 등 적극적 행보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법개정 없이도 해결할 수 있는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개선조치를 적극 고민하고 시행해야 한다”면서 “한국노총은 노동시민사회와 함께 공적연금강화가 이루어지도록 국회와 정부가 제대로 역할을 하는지 끝까지 감시하고 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연금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연금개혁특위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