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평양 남북정상회담, 남북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열려

새로운 평화시대, 한반도의 통일시간표가 앞당겨지길

등록일 2018년09월19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원으로 평양을 방문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등 노동계와 시민사회, 종교계 대표들이 9월 18일(화) 오후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북측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만나 면담했다.

 

김영대 부위원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잃어버린 10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통일시대를 맞아 여러분들을 평양에서 만나 얘기를 나누니 기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김주영 위원장은 평양 방문에 앞서 “2018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남북관계의 전진과 발전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시간표가 앞당겨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면담에는 남측에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김덕룡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염무웅 겨레말큰사전 남북공동편찬사업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북측에서는 김영대 부위원장, 강지영 조선종교인협의회 회장, 오영철 만수대예술단 단장, 원길우 체육성 부상, 양철식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중앙위원회 서기국 부국장, 홍시건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장 등이 참석했다.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남북정상회담 #평양 #김주영위원장 #특별수행원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