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두천시 공무원노조, 경기 시군구 중 8번째 공무원연맹 가입 신청

동두천시 노조, “강력한 연대를 통합 노동조합 발전 기대”

등록일 2024년01월18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동두천시공무원노동조합(동두천시노조, 김영란 위원장)이 1월 17일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공무원연맹, 위원장 김현진)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했다.

 

 

동두천시노조는 지난 2023년 12월 19일 전 조합원 투표를 개최하여 547명 중 453명(82.8%)의 찬성으로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가입안건을 통과시켰다. 동두천시노조는 공무원연맹 가입 배경에 대해 “대국회 사업 노하우 등을 가지고 있는 한국노총 공무원연맹에 가입하여 조합원의 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가입하였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 김현진 위원장은 “낮은 보수와 악성 민원 등으로 현장 공무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다”며 “이제는 한국노총과 공무원연맹이 앞장서서 공무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두천시노조 김영란 위원장은 “공무원연맹과 연대를 통해 동두천시노조 공무원들의 현안 사업 해결을 기대하며 전 조합원 투표를 거쳐 한국노총 공무원연맹에 가입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공무원연맹과 공무원노동조합의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은 “이번에 가입한 동두천시노조는 경기 지역 31개 시군구 노조 중 연천군, 용인시, 가평군, 파주시, 고양시, 구리시, 수원시 다음으로 8번째 가입이며, 향후 더 많은 단위 노조가 가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영란 동두천시노조 위원장(왼)과 김현진 공무원연맹 위원장(오) / 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제공

정성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