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성가족부 폐지’ 시도 즉각 중단하라!

여성시민사회단체, 여성가족부 폐지는 여성인권 볼모로 정치적 위기 타개하려는 것

등록일 2022년10월05일 08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등 286개 여성시민사회단체들이 윤석열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 시도에 대해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대통령실과 정부, 국민의힘은 3일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여성가족부 폐지’를 포함한 정부조직 개편 논의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성시민사회단체들은 4일 연대성명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카드는 구조적 성차별과 여성의 현실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특정 집단에서 지지율을 끌어내 보려는, 그러나 오히려 정치적 위기를 더욱 자초하는 무지몽매한 자충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유엔인권이사회에서 여성인권증진에 대한 국내 성과와 계획을 자랑스럽게 내보이면서도 장 먼저 내놓은 여성인권 관련 계획이 성평등 전담 부처 폐지라는 사실이 부끄럽지도 않은가?”며 규탄했다.

 

△ 출처 = 여성가족부

 

또한 “여성들이 신당역 사건에 더욱 분노하고 아파한 이유는 이 사건이 단순히 한 개인이 겪은 문제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여성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해온 구조적인 여성폭력 사건이었고, 국가가 했어야 할 역할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여성시민사회단체들은 “여성의 낮은 고용율과 성별임금격차 등 여성의 불평등한 현실에서 현안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데도 여성가족부를 폐지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정치적 위기마다 ‘여성가족부 폐지’ 운운하며 여성인권과 성평등 정책을 후퇴시키려는 정부와 국민의힘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특히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부처 폐지에 반대하는 여성과 수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여성가족부 폐지’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또 다시 여성인권을 볼모로 정치적 꼼수를 부리려 한다면 우리는 어떠한 전면 투쟁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