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관광 및 항공산업, 고용유지지원금 연장 시급

한국노총 관광·서비스노련, 항공노련, ‘고용유지지원금은 생명줄’

등록일 2022년06월02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이 6월 말 종료된다. 이에 한국노총 소속 전국관광·서비스노동조합연맹(위원장 강석윤)과 전국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위원장 최대영)은 관광 및 항공산업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의 신속한 연장을 정부에 촉구했다.

 

정부는 코로나19 이후 2020년 3월부터 관광 및 항공산업을 포함한 14개의 업종을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한 바 있다. 구조조정을 막고 고용유지를 장려하기 위해 휴업·휴직수당 일부를 지원금 형태로 지원해 온 것이다.

 


△ 출처 = 이미지투데이

 

두 연맹은 2일 성명을 내고, “지정학적 특성상 여객 97%가 항공을 통해 입국하는 우리나라는 최근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관광객 및 항공여객 수요가 다소 증가하고 있지만, 극히 일부를 제외한 국내 여행사, 외국인전용 카지노, 면세점, 저비용항공사 등은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고용유지지원금마저 지원이 종료된다면 노동자들은 생계유지에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고용유지지원금 예산 확충과 지원범위 확대의 필요성을 인식해 달라”면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을 연장하고, 관광 및 항공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용 안정과 생존권 유지를 위해 보다 적극적이면서도 최소한의 조치들을 마련해 달라”고 밝혔다.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