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광주글로벌모터스 현장 노동자와 만나다

광주글로벌모터스의 노동조건 강화 위해 함께 할 것

등록일 2021년06월15일 13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형 일자리는 기존 완성차 업체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주거・문화・복지・보육시설 등의 지원을 통해 보전하는 노사상생형 일자리 창출 모델이다. 2018년 9월 ‘광주글로벌모터스’(GGM)로 출범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연 10만대 규모의 SUV를 생산할 예정이다.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는 GGM의 노동조건 강화 및 노동조합 활동 보장을 위해 조직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 8일 ‘광주지역빛그린산업단지노동조합’을 설립했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5월 중순부터 전국 지역순회를 진행하면서 프리랜서, 택배, 사회서비스원 등 현장 노동자를 만나는 간담회도 병행하고 있다. 15일 오전에는 광주지역본부 간담회에서 앞서 광주글로벌모터스(GGM)를 방문해 현장 노동자와 소통하고 마스크 2,000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명 위원장은 “노동조합 활동이 처음이라 어렵고 힘든 점이 많겠지만, 한국노총이 광주지역본부와 함께 많은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고창운 광주지역빛그린산업단지노조 위원장은 “MZ세대의 패기로 조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GGM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