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제노동역사 부정하는 일본을 규탄한다!

양대노총 및 강제동원공동행동 ‘일본 정부의 조선인 강제노동 부정 규탄’ 기자회견 개최

등록일 2021년05월04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7일, 일본 정부는 각료회 결정을 거쳐 중의원 의장에게 “일제 강점기에 모집 및 관 알선, 징용 등은 강제노동에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변서를 제출했다. 이는, 일제 감정기 당시 한반도에서 끌려온 모든 조선인에 대해 ‘강제노동이 아님’을 다시 한번 주장한 것이다.

 

양대노총 및 강제동원공동행동은 4일 오전, 용산역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일본 정부의 조선인 강제노동 부정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의 조선인 강제노동 부정 입장의 문제점을 알리며 역사 왜곡일본정부를 규탄했다.

 


 

참석자들은 기자회견에서 “만일 일본의 주장이 사실이면, 현재 밝혀진 일본 정부의 공식문서들은 대체 무엇이며 아직 생존해있는 당시의 범죄적 반행을 직접 고발하고 있는 수많은 피해자들은 대체 누구인가”라며 강력 비판했다.

 

특히 “이미 2015년 세계유산위원회(WHC) 총회에서 사토 구니 유네스코 일본 대사는 ‘1940년대 일부 시설에서 많은 한국인 등이 본인 의사에 반해 동원되어 가혹한 환경에서 강제노역을 했음을 인식’했다고 밝힌바 있다”면서 “속속들이 드러나는 명백한 증거 앞에서도 세상을 기만하려는 일본 정부의 작태에 실로 기가 찰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과거사 왜곡 및 군국주의 부활은 비단 한국 뿐 아니라, 일본의 미래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피해자 인권회복을 위한 강제동원 대법원 판결과 공식적인 사죄‧배상을 즉각 이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자회견에 앞서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라는 말이 있듯, 역사를 왜곡하고 잃어버린 일본에게 미래는 없다”고 말했다.

 

△ 발언 중인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이어 “일본은 이런 명백한 사실을 부정하지말고, 눈물이 가득한 참혹했던 현장을 기억해야한다”며 “잘못된 역사를 반복하지말고, 올바른 역사를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