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올해 3.8 여성의날 기념 여성노동자대회 온라인으로 열린다

한국노총, 회원조합 및 시도지역본부 여성담당자회의 열고 결정

등록일 2021년02월02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1년 제113주년 세계여성의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한국노총은 2일 회원조합 및 시도지역본부 여성담당자 회의를 열고, 오늘 3.8일 예정된 세계여성의날 행사를 웨비나(웹+세미나)와 기념영상 상영 등 비대면 행사로 개최하기로 했다. 

 


 

정연실 여성본부장은 "세계여성의날 기념식은 여성의 노동권과 고용환경 개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요구를 사회적으로 알려내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행사"라며,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아직 계속 되고 있어 기념식 개최가 어려운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비대면 행사로 개최되지만, 세계여성의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각종 행사가 계획되고 있다. '여성을 위한 노조, 노조를 위한 여성'을 슬로건으로 여성조직확대, 질 좋은 여성일자리 확충, 남녀임금격차 OECD수준 실현 등 핵심요구 등을 발표한다. 기념포스터를 제작해 전 조직에 배포하고, 카드뉴스 등도 제작 배포한다. 

 

매년 진행됐던 기념식은 노총 대회의실에서 평등상 및 여성노동자상 수상자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하고, 온라인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여성노동권확대를 위한 세미나도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