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 2020년 임금협약식 개최

일당 5천원 인상, 유급유일 임금은 19만 3천원으로

등록일 2020년09월18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

‘서경인(서울,경기,인천) 전문건설업계와 2020년 임금협약식’ 개최

[ 2020년 9월 17일(수) 17시 30분 ,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4층 회의실 ]

 

한국노총 연합노련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위원장 이승조)은 9월 17일(수) 오후 17시 30분에 전문건설회관 4층 회의실에서 서경인(서울,경기,인천) 전문건설업계, 사용자연합회측과 2020년 ‘임금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은 임금과 유급휴일에 대하여 합의했다. 형틀목수 기능공 기준으로 일당을 현재 22만원에서 내년 1월부터 22만5000원으로 인상하고 유급휴일 임금은 19만3천원으로 정했다. 형틀목수공 이외에 공정에 관하여는 보충협약으로 협의하였다.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은 “코로나19와 오랜 장마기간으로 전문건설업계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것을 알고 있다”며, "서울경인지역에 앞으로 수십만 가구의 재건축 및 재개발이 이루어짐에 따라 많은 건설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공사기간에 맞추어 완공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수많은 국민들의 안전한 주거지역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사측의 막무가내식 인원투입이 아닌 검증되고 더 높은 생산성과 기능을 가진 기능공, 숙련공들이 현장에 투입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는 전문건설업계와의 상생을 가장 중요시 여기고 있다"면서, "사측과 노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발판과 올바른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연합건설산업노동조합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조합원들의 올바르고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더 많은 기능공과 숙련공이 양성되길 바란다"면서 "더 나아가 건설경제 발전에까지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발판으로 과반수 이상의 조합원을 확보하여 제1노조가 될 수 있도록 본격적인 노동조합 홍보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준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1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