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 설립총회 개최

비정규직 노동자 조직화 나선다

등록일 2020년09월03일 15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전국단위 일반노조를 설립해 노동권 사각지대에 있는 특수고용직 및 플랫폼·프리랜서·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조직화에 돌입한다.

 

한국노총은 9월 3일(목) 오후 2시 한국노총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이하 연대노조) 설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설립총회에서 연대노조는 위원장으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을, 부위원장은 조기두 한국노총 조직처장을, 회계감사는 권오준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 사무국장을 집행부로 선출했다.

 

앞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은 통해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의 시작은 미약하지만 출범이 갖는 의미는 작지 않다”면서 “비정규직, 플랫폼, 프리랜서 등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노동자들에게 한국노총이 의지처가 돼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노총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조직화를 통해 모든 노동자의 노조할 권리 보장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는 9월 중순 출범식을 열고, 특수고용직·플랫폼·프리랜서 등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조직화에 나설 계획이다.

 

△ 이소선 어머니 9주기를 맞아 추모 중인 한국노총 전국연대노조 설립총회 참석자들



△ 인사말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일반노조 #한국노총전국연대노조 #노조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