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중집 열어 코로나19 위기극복 사회적 대화방안 논의

사회적대화에 대해 집행부에 위임

등록일 2020년04월29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29일 오전 제81차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적대화 제안에 관한 건’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위기극복을 위한 사회적대화에 대해서는 집행부에 위임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사노위 내에 3.6노사정합의를 토대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방안 ▲총리실이 제안한 ‘노사정대표자회의’ ▲노사정과 시민단체를 포괄하는 ‘노사민정대책회의’ 구성 등 3가지 방안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특히 한국노총은 사회적대화의 의제로 ▲총고용유지와 해고금지 ▲고용유지지원금 업종추가 ▲조업단축지원제도 개선 ▲사회안전망 확대 ▲공정거래와 상생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이날 회의에서 당면한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고용안정지원금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급예정인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의 사회적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기로 하였다.

 

한국노총은 이를 중소영세사업장 및 비정규직노동자와의 연대를 위한 연대임금교섭을 통한 연대기금 조성 및 원하청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 활동과 연계하기로 했다.

강훈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