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톨게이트 요금수납 노동자 직접고용 문제 대화로써 풀어나갈 것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도 갈등 해결 위한 공감대 형성

등록일 2019년09월24일 1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톨게이트 요금수납 노동자들의 직접고용 문제에 대해 “대화로써 풀어나갈 것”이라며, “여당인 을지로위원회와도 이 갈등을 풀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은 9월 24일 톨게이트 요금수납 노동자들이 직접 고용을 촉구하며, 점거 농성 중인 경북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본사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김주영 위원장은 도로공사 노조, 톨게이트 노조, 회사 경영진과 만나 대화를 나눴다.

 

한국노총은 입장문을 통해 “직접고용을 둘러싼 갈등이 노조와 정부 노조와 회사를 넘어 노동자들 사이로 번지는 현 사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있다”며 “요금수납 노동자들의 문제 역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기 전에 대화로써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노총은 그동안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하는데 있어서 ‘사회적 대화’의 중요성을 자주 언급해 왔다.

 

이어 “한국노총 내에는 도로공사 노조와 고속도로 영업소 노조(자회사), 톨게이트 노조가 모두 소속돼 있다”면서 “각자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는 조직들이기에 그동안 한국노총은 물밑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설명했다.

 

한국노총은 “이번 첫 번째 공식적인 만남을 통해 회사측의 구태의연한 문제인식과 두 조직 노동자들의 갈등이 정부의 안이한 비정규직 정책, 회사측의 무책임한 대응으로 깊어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특히 “도로공사 노조가 밝힌 바와 같이 ‘동료가 될 우리’가, ‘같은 노동자인 우리’가 갈등을 겪어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며 “투쟁의 과정 속에 불필요하게 겪어야 했던 노동자들의 모욕과 절망의 감정을 한국노총은 절실하게 이해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노총은 “물론, 대다수가 한국노총 조합원인 요금수납 노동자와 도로공사 노동자, 영업소 노동자들의 이해와 요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서로의 차선이 모여 모두의 최선이 될 수 있도록 한국노총은 대화로써 풀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톨게이트 #요금수납노동자 #직접고용 #을지로위원회 #사회적대화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