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공공연맹 하반기 투쟁 확정! 기재부 직무급 꼼수개혁 멈춰라!

28일 오전 중앙집행위원회 회의 열고 투쟁 방안 의결

등록일 2019년06월28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공공연맹이 기재부의 직무급 추진 반대, 임금피크제 폐기, 공무직 처우개선 등을 의제로 하는 하반기 투쟁 계획을 확정했다.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위원장 황병관)은 28일 오전 한국노총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2차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하반기 투쟁 계획 및 연맹 신규조직 가입 승인 등 안건을 의결했다.

 

공공연맹은 오는 7월 10일 오후 세종시 기획재정부 앞에서 단독 집회를 열기로 뜻을 모았다. 기재부의 직무성과급 꼼수 추진 중단과 임금피크제 폐기, 공무직 처우개선 등을 의제로 하는 대규모 집회를 통해 기재부를 압박한다는 계획이다.

 

회의에서는 집회에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윈회의 의제 뿐 아니라 개별 단위조합의 의제를 포함하는 방안까지 논의 됐다. 또한 1인 시위와 관련해서 각 조합은 적극적인 동참 의사도 밝혔다.

 

연맹은 7월5일 기재부 앞에서 공대위 릴레이 1인 시위를 시작으로 7월10일 단독 집회, 공대위와 함께하는 대규모 집회 등 하반기 투쟁을 이어간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맹 신규 가입 조직의 가입 승인 절차도 이뤄졌다. 연맹의 조직확대사업 결과 올해 2월부터 현재까지 17개 조합이 연맹에 신규 가입했다.

이상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