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노동존중 대한민국’을 향한 초심 잃지 말아야

문재인대통령 취임 2주년 관련 한국노총 입장

등록일 2019년05월09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대통령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노총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가 컸던 만큼 아쉬움이 크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9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는 목표의 절반도 달성하지 못했고, 자회사 형태 전환을 남발하여 새로운 갈등의 씨앗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시간 단축은 근로감독을 유예하는 계도기간 연장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중”이라며 “최저임금 또한 2년간 대폭 인상이 이루어졌으나 산입범위 확대로 인상효과를 반감시켰다”고 주장했다.

 


△ 2017년 5월 1일 한국노총과 노동존중 정책연대 협약을 체결한 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

 

한국노총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초기 표방했던 소득주도성장과 노동존중사회의 원칙이 흔들림 없이 추진되어야 한다”면서 “그 길만이 불평등과 양극화를 해소하고 우리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가져다준다고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노총 100만 조합원은 2년 전 정책연대 파트너로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했고 당선시켰다”며, ▲최저임금 1만원 실현 ▲비정규직 정규직화와 차별철폐 ▲노동기본권 폭넓은 보장과 타임오프제도 개선 ▲사회안전망 강화 ▲사회적대화 활성화 등을 주문했다.

 

#문재인대통령 #취임2주년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