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IT노동자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개최

‘안전’할 권리, ‘건강’할 권리 그리고 ‘쉴’ 권리

등록일 2019년04월23일 1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IT사무서비스노련, 안랩노동조합, 성남상담소와 함께 4월 23일(화)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IT노동자 직무스트레스 예방 캠페인을 열고, 머핀과 리플렛을 나눠주는 거리선전전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노총은 IT노동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련 ‘안전할 권리와 건강할 권리 그리고 쉴 권리’를 홍보하고, ‘안랩노조 Before&After’ 조직화 리플렛을 함께 제공해 노동조합에 대한 필요성도 환기시켰다.

 


△ 출근시간에 머핀과 리플렛을 나눠주며,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노동조합 가입을 홍보하고 있는 한국노총

 

한편, 직무스트레스란 맡은 업무로 심하게 압박감을 받을 때 나타나는 신체적․심리적 반응이다. 그 영향으로는 건강상의 문제와 사고발생 위험인자가 증가하여 업무 수행능력이 떨어지고, 심할 경우 병리적인 행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스트레스는 대부분 자기 의지로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관리하고 조절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노동조합에서는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회사에 ▲직무스트레스 가이드라인 작성 및 준수 ▲정신상담(심리치료) 제공 ▲안마의자 및 여가시설 설치 ▲직무 전환배치 ▲동호회 활동지원 등을 요구할 수 있다.

 


 

#IT #판교 #성남 #스트레스 #안랩 #산업재해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