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사랑‘愛’김장 나눔 행사 개최

산재노동자와 북한이주민, 저소득가정에 김장김치 5,000kg 전달

등록일 2024년11월14일 11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재)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이사장 김동명, 이하 “복지재단“)은 2024년 11월 14일(목) 11:00 한국노총 오산지역지부(의장 조한순)에서 ‘2024년 사랑‘愛’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복지재단은 산재노동자와 오산시에 거주하는 북한이주민 및 저소득가정에 따듯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이날 행사를 진행했으며, 복지재단, 한국노총, 한국노총 오산지역지부, 오산시의회, 오산시사회복지사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산재노동자 단체, 북한이주민, 봉사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400통(약 5,000kg)과 후원물품(쌀, 요리술, 라면, 과일 등)은 한국노총 오산지역지부를 통해 400여 가정에 전달됐다.
 
직접 김장에 나선 복지재단 김동명 이사장은 “매년 반복되는 겨울 준비가 어떤 이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라며 “한국노총과 복지재단, 오산시가 겨울나기를 지원함으로써 북한이주민 분들께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정착을, 산재노동자 분들께는 고된 노동 속에서도 한 끼의 따뜻한 식사를, 저소득가정에게는 우리 사회의 나눔의 정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장김치와 쌀을 기증받은 전국산재장애인단체연합회 민동식 회장은 “올해 하염없이 치솟는 물가에 김장김치를 구입하는 것이 큰 부담이었는데 산재 노동자와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김장김치를 나누어 감사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날 복지재단 김동명 이사장은 오산시와 오산시 사회단체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복지재단은 김장 나눔 외에도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산재노동자 위문 및 물품 지원, 아동돌봄시설 지원, 중고령층 생활복지교육 및 영정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소외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최종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