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부는 위법한 월권적 노조운영 개입행위 중단하라

한국노총, 노조회계 노동부 과태료 부과 관련 4차 대응지침 시달

등록일 2023년03월20일 17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과태료 납부 거부하고 법률 대응할 것

 

한국노총이 정부의 노조회계 등 자료제출 요구 및 과태료 부과 관련 현장 대응지침을 20일 산하조직에 시달했다.

 

한국노총은 지침에서 “한국노총은 정부의 위법부당한 노조 회계 등 비치·보관 자료제출 요구를 거부하고, 한국노총의 대응지침을 충실히 이행한 조직에 대해 과태료 취소 재판비용 등 일체의 최종책임을 총연맹이 부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한국노총은 대응지침을 시달해 노조법 제14조에 의한 노조의 자료보관 및 비치 의무 이행상황에 대한 자율점검결과서 및 증빙자료(보관자료 비치사진)를 제출하되, 노조의 운영상황이 담긴 내지 서류 등을 제출 거부해 왔다.

 


 

한국노총은 과태료 부과 관련 “최종 과태료 부과 통지 시에도 과태료 납부 거부하고, 행정관청에 이의제기서를 서면 제출하고, 노총 중앙법률원에 같은 서류를 송부해 재판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최종 과태료 부과 시에도 과태료를 납부하지 않고 각 행정관청에 이의제기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법률대응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근로감독관의 현장조사 관련 “각 노조는 지방노동관서가 현장조사를 실시한다는 통지를 받은 경우, 위법한 현장조사로 자료제출을 강요하는 행위에 응할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근로감독관이 현장조사를 강행할 경우 산별연맹 및 총연맹에 즉시 연락해 공동 대응조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