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노‧경총의 책임있는 역할 수행, 노동자‧서민의 삶 지켜내는 길”

한국노총, ‘제33회 노사협력대상’ 시상식 참석해

등록일 2021년05월12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이 한국경영자협회(이하 경총)가 12일 오전, 조선호텔에서 주최한 ‘제33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시상식에 앞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오늘 수상하시는 기업의 노사관계가 갈등의 시기를 나이테처럼 새기며 점진적으로 발전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노사가 상대방을 동반자로 귀하게 여긴 노력과 축적된 신뢰, 믿음은 그 무엇보다 강한 기업경쟁력”이라고 말했다.

 

△ 인사말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이어 “현장의 노사관계와 마찬가지로 국가단위 노‧사, 노‧정관계 또한 갈등과 협력, 투쟁과 대화라는 다양한 측면이 공존하고 있다”며 “여러운 시기일수록 갈등사안과 협력사안을 분리해 협업을 위한 다양한 통로를 만들어야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노‧경총은 국가경제의 주체이자 노사관계의 주체이지만, 권리보다 더 큰 것은 바로 국민들이 부여한 책임과 의무”라며 노‧경총의 책임있는 역할 수행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넥센타이어(대기업 부문)와 세아제강, 금융결제원(중견‧중소기업 부문)이 각각 대상을 받고, 한화디펜스(대기업 부문)와 수산이앤에스(중견‧중소기업 부문)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