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이 공적연금의 사회적 기준점 제시해야

2021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 대표자회의 열고, 연대단체에 적극적 참여 요청

등록일 2021년04월16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5년 전 국민 노후소득보장을 확대하기 위해 결성된 공적연금강화국민행동(이하 연금행동)은 연1회 대표자회의를 통해 한 해 주요사업방향을 공유하고, 연대하는 모든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에 한국노총 등 각 단체(민주노총‧참여연대‧한국여성단체연합 등)의 대표자들이 16일 오후,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에서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변화하면서 정부정책들의 변화도 매우 빠른속도로 이뤄졌지만, 당장 시급한 과제인 노후소득보장제도 확대는 계속 미뤄지는 형태”라며 비판했다.

 

또한 “2018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연금개혁특위에 양대노총과 연금행동이 함께 참여하여 국민연금강화를 강력하게 주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종합의는 결렬됐다”며 “국민연금기금운용체계 개편도 일부 추진됐지만 법령개정까진 아직 요원하고,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또한 구체적인 사항이 미비해 아직 활발하게 작동되고있지않다”고 덧붙였다.

 

△ 인사말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가운데)

 

하지만, 공적연금 이슈가 여전히 중요한 사안이라는 것을 잊지않게 해준 연금행동 동지들의 힘을 강조하며 “한국노총은 연금행동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미진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