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아프면 쉴 수 있는 ‘백신휴가’ 보장 촉구

사각지대와 차별 없는 백신 접종이 되어야

등록일 2021년03월30일 08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사각지대와 차별 없는 백신 접종과 함께 아프면 누구나 쉴 수 있는 유급휴가(상병수당) 보장을 당장 실행할 것을 촉구했다.

 

한국노총 등 ‘의료민영화 저지와 무상의료 실현을 위한 운동본부’는 29일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차별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 전문가, 현장의 노동조합, 시민단체들 등 곳곳에서 있었지만 정부는 여전히 차별을 교정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 출처 = 이미지투데이

 

이들 단체는 “우선 접종 대상인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기관 종사자’와 다음 순위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에 법정 ‘보건의료인’만 포함된 상태”라며, “환자이송·환경·시설관리·간병노동자 등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모두를 접종 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4월 1일부터 ‘백신휴가’를 실시한다는 정부 방침은 시설 여건이 안되는 사회복지시설의 종사자들과 민간부문 종사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 것”이라며 “대부분 영리를 위해 민간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과 민간기업들이 ‘백신휴가’를 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정부는 ‘백신휴가’에서도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기업주들의 눈치를 보고 있다”면서 “코로나19 핑계로 자기 것도 아닌 건강보험 재정은 눈치도 보지 않고 법과 절차도 무시하며 마구 갖다 쓰는 이런 불공정하고 정의롭지 못하고 형평성에 어긋나는 일에 정부가 앞장서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상병수당 #백신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