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무원 노동자들의 노동기본권 보장위해 함께 싸우자

한국노총 - 공노총 임원 간담회 

등록일 2020년11월02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과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노총) 임원간담회가 2일 오후 4시 30분부터 한국노총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과 공노총 석현정 위원장 당선 이후 첫 공식적 만남으로, 두 위원장 모두 공무원 노동자들의 노동기본권 보장과 노조할 권리 증진을 위해 함께할 것을 강조했다.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은 "한국노총은 공노총 설립에서부터 함께 해온 조직"이라며, "자주 만나고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에 공동 노력을 기울여 양조직간 협조와 연대를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은 "한국노총이 ILO  핵심협약 비준이나 노조법 개정에 힘쓰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노동자로서의 기본권을 제대로 가지지 못하고 있는 공무원 노동자들이 노동기본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한국노총이 힘을 보태 주시리라 믿는다"고 답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한국노총 유정엽 정책본부장이 ▲Covid19 장기화에 따른 고용보장 및 생계안정 ▲ILO 핵심협약 비준 및 노조법개정 ▲공무직 차별 개선 등 한국노총의 정책요구 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양 조직의 연대와 대응에 대한 자유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노총에서는 김동명위원장과 이동호 사무총장, 강신표 수석부위원장과 상집임원들이 참석했으며, 공노총에서는 석현정위원장과 고영관 사무총장, 안명호 부위원장과 각 부문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