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지금 삼성에게 필요한 것은 백 마디 말보다 하나의 실천이다

한국노총,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과 ‘문제는 실천’

등록일 2020년05월06일 16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대국민 사과에 대해 “문제는 결국 ‘실천’이라며, 노조와의 성실 교섭에 즉각 나서라”고 밝혔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6일 오후 서울 서초동 삼성사옥에서 “삼성의 노사문화는 시대변화에 부응하지 못했고,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노동3권을 확실히 보장하고, 더 이상 삼성에서 ‘무노조 경영’이란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겠다”는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 5월 6일(수)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삼성그룹 노동조합 연대 출범’ 기자회견

 

이에 대해 한국노총은 논평을 통해 “오늘 사과의 자리가 준법감시위원회의 권고로 이뤄진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많은 관심 속에 열린 기자회견 가운데 노조 관련 사과의 내용은 상식의 나열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무노조 경영을 하지 않겠다, 법을 준수하겠다, 노사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겠다, 건전한 노사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 등은 대한민국의 많은 노사가 지켜가고 있는 내용”이라며 “문제는 결국 실천”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한국노총 산하 삼성그룹 내 노동조합들은 임단협을 진행 중이거나 사측에 교섭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삼성은 여전히 교섭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아, 이는 이부회장이 언급한 ‘노동3권’ 중 교섭권을 도외시 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또한, “노조의 조합원 가입 독려를 내용으로 하는 이메일을 삭제하는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지 못하는’ 행위 등은 다시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삼성은 노동조합 활동을 확실히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노총 #삼성 #이재용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