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코로나19 극복위한 호텔업종 사회적대화 시작

항공과 건설 업종도 순차적으로 사회적대화 진행될 듯

등록일 2020년04월10일 17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호텔, 항공, 건설 업종의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사회적 대화가 10일 시작됐다.

 

한국노총은 지난 2일 경사노위 의제개발조정위원회에 호텔, 항공, 건설 업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할 간담회를 열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0일 오후4시 호텔업종을 시작으로 항공업·건설업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한국노총은 밝혔다. 

 


▲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호텔업종 노사정관계자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10일 호텔업종 간담회에는 한국노총 관광서비스노련 조승원부위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조현래 관광산업정책관, 한국호텔협회 김영문 부회장 등 호텔업 노사정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관광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저금리 대출방안, 고용유지방안, 호텔업종 등급결정 사업 유보 방안, 관광진흥기금 한도증액 방안 등의 의제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노총은 앞으로 "항공업에서는 하청·파견 노동자들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적용 확대, 계류장(항공주차장) 사용료 감면 및 유예 방안 등이 논의되고 건설업종은 포괄임금제 지침 폐기, 코로나19 관련 가이드라인 배포, 건설노동자 생계지원 대책 마련, 내국인 청년층 고용유도 정책 추진 등을 다루게 된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경사노위 #코로나19 #호텔업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