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주영 한국노총 전 위원장, 김포갑 전략공천

등록일 2020년02월19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김주영 전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김포갑에 전략공천됐다. 


더불어 민주당은 19일 전략공천위원회와 최고위원회를 잇달아 열고 21대 국회의원 총선에 김주영 한국노총 전 위원장을 김포갑 지역에 전략공천 하기로 했다. 

 


 

경북 상주 출신인 김주영 전 위원장은 1986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한 뒤 1996년부터 노동운동에 투신했다. 전력노조 위원장과 공공노련 위원장을 거쳐 한국노총 26대 위원장을 지냈다.

 

김 전 위원장은 한국노총 조합원 총투표를 통해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와 정책연대를 체결했고, 최근 치러진 한국노총 27대 위원장에 불출마하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 한 바 있다. 한국노총 규약상 임원은 당적을 가질 수 없다. 

 

김주영 전 위원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노동을 떠나 정치에 입문을 하려는 과정에서 많은 두려움도 있었지만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이라도 더 진전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결심 했다"며, "이제 정치에 입문을 하고 첫 걸음마를 떼는 시점에서, 그동안 성원해 주신 모든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스스로를 채찍질 하며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용득 전 위원장과 장석춘 전 위원장, 김성태 전 사무총장 등은 최근 불출마를 선언했다. 

 

#한국노총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전략공천 #이용득 #장석춘 #김성태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