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일 간 무역문제가 양국 노동자 생존권을 위협해선 안된다”

한국노총-일본노총(렌고) 고위급 회담 열고 합의문 도출 

등록일 2019년07월12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코즈 일본노총(렌고) 회장이 11일(목) 일본 도쿄 렌고 본부에서 회담을 열고, 최근 불거진 한일 간 무역문제가 양국의 건전한 경제발전과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해서는 안된다는 것에 의견을 함께 하며,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일 노동자 고용안정을 위한 
한국노총-일본렌고 고위급 회담 합의문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과 렌고(일본노총) 코즈 회장은 7월 11일 일본 도쿄 렌고 본부에서 회담을 열었다. 이 회담은 지난 7월 1일 일본 정부가 발표한 ‘수출관리운영 개정’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싶다는 한국노총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다.
 
이날 회담에서 양 조직은 각 국가 현황을 설명하고, 김주영 위원장–코즈 회장이 의견교환 가진 뒤에 다음 사항에 관하여 합의를 했다.
 
1. 한국노총과 렌고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한일 간 무역문제가 양국 경제 뿐 아니라 노동자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고 있다.


2. 한일 두 정부는 신뢰관계에 근거해 진정성 있는 협의와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서야 한다.
 

3. 두 조직은 양국의 산업이나 고용에 미치는 영향을 주시함과 아울러 필요에 따라 정부에게 적절한 대책을 요청한다.
 

4. 한국노총과 렌고는 한일 간의 무역문제가 양국의 건전한 경제발전과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해서는 안된다는 것에 의견을 함께 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

 

2019년 7월 11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김 주 영
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 회장 리키오 코즈

 









 

최종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