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학노련 동구바이오제약 노동조합 파업 출정식 개최

임단협 승리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

등록일 2019년07월08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화학노련 소속의 동구바이오제약 노동조합(위원장 김성훈)은 7월 8일(월) 오후 2시 경기도 향남공장 앞에서 노동조합 사수 및 임단협 승리를 위한 파업 출정식을 개최했다.

 

동구바이오제약 김성훈 위원장은 파업 출정식 대회사를 통해 “동구바이오제약 노동조합은 사측의 연장특근 강요, 인권을 무시하는 발언, 불투명한 인사평가 제도 개선 등을 위해 설립했다”면서 “그러나 사측은 노조 설립 후 1년간 21차례에 걸친 단체 교섭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노조 탄압과 불성실 교섭으로 일관할 뿐”이라고 규탄했다.

 

이어 “우리 노동조합과 조합원은 사측의 부당노동행위에 맞서 하나된 마음으로 투쟁할 것”이라며, “그 어떤 압박에도 포기하지 않고 노동조합 사수와 임단협 승리를 위해 당당히 전진할 것”이라고 결의를 밝혔다.

 


 

김동명 화학노련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동조합의 존재 이유는 노동자의 권리를 굳건히 지켜내는 것이다”면서, “사측의 노동조합 불인정과 탄압에 맞서는 원동력은 단결된 하나의 힘으로 투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화학노련은 동구바이오제약 동지들의 승리를 위해 전 조직적인 역량을 통해 연대하고 함께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동구바이오제약 노동조합 파업 출정식 참가자들은 사측에 대해 노동조합 및 노동조합 가입범위 인정할 것과 부당노동행위를 일삼는 사측을 규탄하고 임단협 승리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을 결의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구바이오제약 노조는 오늘 출정식을 시작으로 7월 15일에는 본사 앞 상경투쟁과 천막 농성 등 투쟁의 수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최된 파업 출정식에는 화학노련 위원장을 비롯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화학노련 경기남부 지역본부 성유모 의장, 한국노총 화성지역지부 단위노조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 격려사 중인 화학노련 김동명 위원장

 

#동구바이오제약 #화학노련 #파업

이승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