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제133주년 노동절 기념식 개최

등록일 2023년05월31일 13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는 3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제133주년 세계노동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고석희 의장과 충청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 한국노총 최미영 상임부위원장, 충청남도 교육청 황인명 행정국장을 비롯한 각 산별 및 지역지부 의장을 포함해 약 3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난타공연이 열렸고, 이어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안상기 사무처장의 경과보고, 내외빈의 격려사와 각계의 축사를 전달한 뒤 모범조합원 표창, 장학증서 수여,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기념사 중인 고석희 의장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고석희 의장은 기념사에서 "정부는 우리 노동자들에 대해 일방적 비방을 일삼고 노조를 적폐라 칭하며 개혁의 대상으로 삼아 탄압하고 있다"며 "국가보조금을 27배나 더 받으며 운영하는 경제단체들에게는 더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기울어진 운동장의 표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노동은 사회의 주류이며 모든 사회적 관계의 협력과 연대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면서 "정부와 노동자, 기업이 상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명확히 인식해 함께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어 한국노총 최미영 상임부위원장과 충청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 축사 중인 최미영 상임부위원장

 

한편, 모범조합원 표창에는 한국노총 위원장 표창 2명, 충청남도지사 표창 18명,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 13명,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5명,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의장 표창 21명으로 총 5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모범조합원 표창이 끝난 뒤에는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와 희망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 의장 표창 수상자들

김형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