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공연맹, 윤석열 정부 노동 탄압 저지! 공공노동자 권익 수호 투쟁 나선다

200여개 공공부문 노조 대표자 투쟁 결의,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대표자대회 개최

등록일 2023년04월18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위원장 류기섭, 이하 공공연맹)이 17일 오후 대전 유성호텔 스타볼룸에서 2023년도 공공연맹 대표자 대회를 열고 전면적인 대정부 투쟁 돌입을 선언했다.

 

공공연맹은 정부가 “공공부문 노동자를 희생양 삼아, 정권의 무능력을 눈속임하고 있다"며 “효율화라는 그럴싸한 포장으로 공표한 자산매각, 민영화와 정원 감축, 성과주의 임금체계 확대, 복리후생 축소 등 이른바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은 경제적 양극화가 극에 달한 지금 공공요금 인상, 사회 안전망 약화라는 국민 피해로 귀결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조합의 자주성 침탈 ▲노동인권 말살 시도를 서슴없이 시연하는 ‘검폭식 국정 운영’ 중단 ▲권력에 아첨하며 공공부문을 제멋대로 주무르는 기재부와 행안부의 예산·정원·경영평가 독점적 권한 해체 ▲졸속으로 결정한 정원축소 및 자산매각 계획 철회 ▲세대 갈등 조장 단체교섭권 무시 직무성과급제 도입 중단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등을 촉구했다.

 

공공연맹은 이를 위해 한국노총과 양대노총 공공부문노조 공동대책위원회의 투쟁지침과 대응 방침을 적극적으로 따른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 1일 노동절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적극 결합하고, △공동투쟁 조직화 △여론대응 및 현장교육 강화 △법제도 개선 △법률 대응 등 기본 계획을 대회에 참석한 대표자들과 공유했다.

 


 

류기섭 공공연맹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공공부문에 대한 탄압이 본격화되며 지난해 하반기 치열한 투쟁 속에서 바쁜 시간을 보냈다"면서 "헌법상 노동권을 부정하고 훼손하고 있는 정부를 상대로 우리는 정당한 투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노조의 힘은 조직에서 나오고 연대를 통해 그 힘을 보여준다"며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1부 대표자 회의, 2부 결의대회 순서로 진행 됐으며 결의대회에서는 투쟁문구가 담긴 손피켓에 각각의 노동조합명과 대표자 이름을 서명하는 상징의식도 진행됐다.

 

이상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