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갑 노동부장관 내정에 대한 한국노총 입장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노동정책 뚝심 있게 추진할지 의문

등록일 2018년08월30일 16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장관 5명을 교체하는 중폭의 개각을 단행한 가운데, 이재갑 전 노동부 차관이 신임 노동부 장관으로 내정됐다.

 

이에 대해 한국노총은 논평을 내고, “한국노총은 노동존중 사회를 표방한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정책이 기업과 보수언론의 반발로 좌초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과연 그가 정부의 노동정책을 뚝심 있게 밀고 갈수 있을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평가했다.


△ 이재갑 노동부 장관 후보자(출처 : 근로복지공단)

 

또한 “지금 정부는 ILO핵심협약비준과 사회안전망 확대 강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 1만원 실현, 비정규직 차별철폐와 정규직화, 노동시간 단축 후속대책마련, 통상임금 정상화, 노동계와 소통강화 및 사회적대화 활성화 등 산적한 과제들을 안고 있다”면서 “이 후보자가 과연 이러한 정책과제들을 소신 있게 밀고 갈수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갑 후보자가 장관으로 확정되면 그는 ‘삼성의 노동탄압 협조’ 등 과거 정부 시절 노동부가 자행한 노동적폐정책들을 청산해야 할 것”이라며 “친정집의 과거 과오에 대해 제대로 개혁의 칼을 들이대고 소득주도성장과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핵심파트너인 노동조합의 권리를 폭넓게 보장할 수 있을까?”라고 의문을 표했다.

 

특히 “한국노총은 2가지 지침 폐기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최저임금 대폭인상 등 나름 노동개혁정책들로 현장노동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정부가 잘못된 판단으로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면서 “한국노총은 청문회가 열리면 그가 과연 노동부장관으로 자질이 있는지 지켜보고 검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