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임금과 노동시간엔 어떠한 타협도 없다

김동명 위원장, "한국노총의 투쟁에 적극 함께 해 달라"

등록일 2022년06월14일 17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이 윤석열 정부의 최저임금제도 및 일방적 노동조건 개악 시도 저지를 위해 현장과 지역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명 위원장은 14일 13시,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인천지역본부 상반기 노조간부 교육’에서 향후 투쟁계획을 설명하고, 최저임금제도 및 노동조건 개악 시도에 단호히 맞설 것을 분명히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4월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자 신분으로 한국노총을 방문했을 때, ‘임금과 노동시간에 대해서는 어떠한 타협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 바 있다”면서 “올해 최저임금투쟁과 올 하반기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윤석열 정부의 노동조건 개악 시도에 맞서 전력 투쟁해 나갈 것”이라며 현장과 지방의 투쟁 참여를 독려했다.

 


▲ 인천지역본부 상반기 노조간부 교육에 참석한 참석자들

 

또한 “한국노총은 코로나로 큰 고통을 겪고있는 인천지역 항만·공항·운수·서비스 업종 노동자들을 위해, 특별고용업종에 대한 지원금 확대와 기간 연장 등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명 위원장은 이날 오후 5시에 열린 강원도청공무원노조 12기 출범식에도 참석해, "공무원 노동기본권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격려사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신수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