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노총, 교사노동조합연맹 가입 승인

7월 12~13일, 제24차 한국노총 중앙위원회 모바일방식으로 진행

등록일 2021년07월13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원격전자투표(모바일) 방식으로 제24차 한국노총 중앙위원회를 개최하고, 교사노동조합연맹(교사노조연맹) 신규 가입건과 공무원·교원위원회 규정 제정건을 의결했다. 투표결과 중앙위원 182명 중 175명이 참여해, 170명 찬성(97.1%)으로 통과됐다. 교사노조연맹은 지난 2월 한국노총에 가입한 광역연맹(現공무원연맹)에 이어 28번째 한국노총 회원조합(연맹)이 됐다.

 

교사노조연맹은 2017년 풀뿌리, 현장 중심의 새로운 교사노조운동을 지향하며 출범했으며, 현재 27개 노동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20~40대 교사들이 전체 조합원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조합원 수는 3만 7천여명이다.

 

이날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한 한국노총에 가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한국노총 가입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교사 노동운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교사의 정치기본권 및 노동기본권 보장, 그리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함께 의결된 공무원·교원위원회 규정 제정도 함께 통과됐다. 이 의결 사항은 4월 28일 진행된 한국노총과 공공노총간 통합선언의 일환으로, 통합 합의서에서 따라 한국노총은 공무원·교원의 노동기본권, 정치기본권 확대 등을 위해 사업별위원회로 공무원·교원위원회를 설치·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 지난 6월 29일 한국노총에 가입신청서를 제출 한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좌), 오른쪽은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