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우리는 노래하는 대한민국 노동자!

한국방송가수노동조합, 코로나19로 인해 생존 자체 위협받고있어

등록일 2021년03월23일 14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업종이 경제적 손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생존 자체를 위협받고 있어 존립기반이 위태로운 현실에 이르렀다.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소속 한국방송가수노동조합은 정의당과 함께 23일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중문화예술인에 대한 정부와 국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 지원을 강력 촉구했다.

 


 

참석자들은 기자회견에서 “한국방송가수노동조합 조합원들은 프리랜서로, 하나의 행사를 계약하고 그 행사가 끝나면 계약이 종료되는 단발성으로 소득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송과 축제 등이 연기 또는 취소가 이어짐에 도저히 생계를 유지할 수 없다”며 “1차부터 4차까지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미술‧순수음악 등 분야는 수 백억원을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문화예술 분야는 제외된 편합한 기준과 차별적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책결정자의 책임있는 해명을 요구하며, 우리의 꿈과 노력이 허물어지지 않도록 정부와 국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 또한 이뤄져야한다”고 강력 촉구했다.

정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