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벌개혁 위해선 공정경제 전환 필요

한국노총, "왜 재벌개혁인가?"11월 아카데미 개최

등록일 2019년11월11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은 11월 11일(월) 오전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박상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를 초빙해 '왜 재벌개혁인가?'를 주제로 11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한국노총 이경호 사무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위해 피할 수 없는 순리적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한국노총이 99% 연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것과 재벌개혁에 대해 함께 소통 하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박상인 교수는 '왜 재벌개혁인가'라는 특강을 통해 "재벌 문제의 핵심은 경제력 집중과 세습"이라며 "한국 재벌은 경제력 집중의 폐해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사례고 통제되지 않는 경제권력의 초법적인 사익추구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 특강 중인 박상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이어 "재벌 경제력의 집중 해소는 좌우 문제가 아니라, 다원주의에 기초한 시장경제와 민주주의의 근본을 잡는 문제"라고 밝혔다.
 
특히 "재벌개혁을 하려면 혁신과 포용적 성장을 위한 공정경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경제구조 개혁의 핵심은 재벌개혁과 징벌적 배상 및 디스커버리(증거제시) 제도를 도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노총 #재벌개혁 #아카데미 #박상인교수
윤소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