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4․3의 아픔을 치유하고 화해와 상생, 화합의 공동체를 일구는 일에 나설 것

한국노총 제주본부, 4.3 71주년 기념 성명

등록일 2019년04월01일 16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총 제주본부는 1일 제주 4.3 71주년을 맞아 성명을 내고 "4.3희생자들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며, 4․3의 진실을 지키고, 평화와 인권의 꽃을 피우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제주본부는 "아직도 이 땅에 진실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역사 왜곡마저 서슴치 않는 세력이 건재함을 실감하고, 아직도 이 땅에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설 자리가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우리는 4․3의 진실은 결국 지켜질 것이고, 그 진실은 평화와 인권의 동백꽃으로 활짝 피어나리라는 것을 믿는다. 4․3 희생자들의 명예회복은 완전한 해결을 맞을 것이라 믿고, 4․3 평화공원은 세계인의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장소로 새겨지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4.3특별법 제정, 정부의 진상조사보고서 채택, 대통령의 사과와 참석, 참으로 기적과도 같은 일들을 제주도민은 일궈왔다"며 "71주기를 맞아 4․3을 지키려는 진실의 힘을 다시 모아, 4.3특별법 개정, 4.3희생자·유족 추가 결정 등을 조속히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노총 제주본부는 "역사의 힘으로 우리는 다시 한 번 4․3의 아픔을 치유하고 화해와 상생, 화합의 공동체를 일구는 일에 결연히 나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팟캐스트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