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남북 노동자 3단체 대표자회의 열린다

2월12일~13일 금강산, 판문점선언과 9월 평양공동선언 이행 및 실천 결의

등록일 2019년02월12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남북노동자 3단체 대표자회의>가 2월 12일~13일 금강산에서 ‘남북선언 이행을 위한 2019년 새해맞이 연대모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남북노동자 3단체 대표자회의>는 12일(화)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되며, ‘2019년 남북노동자 통일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남북 노동자 자주교류 사업을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양대노총 소속 금속 및 공공부문 노동자 대표단이 참가하여, 남북 업종별 연대교류의 물꼬를 튼다.

 

△ 2월 12일 금강산에서 열린 남북노동자 3단체 2019년 새해맞이 연대모임

 

한국노총에서는 김주영 위원장, 이성경 사무총장(통일위원장), 권재석 대외협력본부장, 조선아 대외협력국장 / 금속노련 김만재 위원장, 공공노련 박해철 위원장, 공공연맹 유기섭 수석부위원장이, 민주노총에서는 김명환 위원장, 백석근 사무총장, 엄미경 부위원장(통일위원장), 김성란 대협실장, 박정옥 통일국장 / 금속노조 김호균위원장, 공공운수노조 변희영 부위원장이 참석한다.

 

한편, 남북노동자 3단체는 지난해 ‘판문점선언’ 이후 남북 민간 자주교류 확대를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8월 서울에서 개최된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는 단순한 체육 교류가 아닌 남북의 노동자들이 판문점선언을 가장 앞장에서 실천하고 이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자 결의의 장이기도 했다.

 

이어 연속적으로 개최된 남북 정상들의 만남과 ‘9월 평양공동선언’ 및 남북군사분야 합의서 채택 이후 남북 노동자들은 지난해 11월 중국 심양에서 실무협의를 갖고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더욱 실천적으로 확대, 강화하기 위해 <2019 남북노동자 3단체 대표자회의>를 개최할 것을 결정한 바 있다.

 

양대노총은 “2015년 및 2018년 남북노동자통일축구대회로 남북 화해와 단합,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실천적으로 확대한 남북노동자 3단체는 올해도 가장 앞장서서 노력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금강산 #한국노총 #남북노동자 #대표자회의 #남북 #판문점선언

최정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인터뷰 이슈 산별 칼럼

토크쇼

포토뉴스

인터뷰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